등산은 날씨와 환경이 정말 중요한 스포츠이죠. 최근에 비가 많이 와서 등산 활동을 못 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을텐데요. 비가 많이 올 때는 당연히 안전을 위해 등산을 피해야 하지만 비가 살짝 오는 정도라면 많은 분들이 우중산행을 즐기십니다.
우중산행을 더 깔끔하게 할 수 있는 아이템에 바로 스패츠가 있습니다. 무릎 아래부터 등산화 윗부분까지 덮어주는 스패츠는 등산화에 먼지가 들어가는 걸 방지하고 등산복 밑단이 더러워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비가 온 뒤에 진흙 때문에 등산화와 등산복이 더러워지기 쉬운데 이럴 때 스패츠를 착용하고 등산한다면 등산장비를 보호하면서 등산할 수 있습니다.
스패츠를 원래 용도대로 사용하기 위해선 방수가 되는 재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발 밑까지 잘 고정될 수 있게 고리 또는 벨트가 있어야 스패츠가 들뜨지 않아 등산화와 등산복 사이로 흙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스패츠의 길이는 발목 아래만 덮는 것부터 무릎 아래 전부를 덮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비교적 더운 여름에는 발목만 덮는 숏 스패츠를 많이 사용하고 봄가을과 겨울에는 종아리까지 덮는 것을 많이 사용합니다. 계절과 용도에 맞게 길이를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등산할 때 유용한 등산용 스패츠 5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순서는 쿠팡 판매량 순입니다.
목차
국산 숏 스패츠 각반 방수 발토시 발목토시 작업용 등산용
더케어 등산발토시 숏스패츠 방수 겨울 각반
이지엠티 EZMT 숏스패츠 등산 스패츠 발토시 뱀 각반 등산화 배달 영업용 작업용 등산용 신발 방수커버
1. 국산 숏 스패츠 각반 방수 발토시 발목토시 작업용 등산용
첫번째 제품은 사계절용 숏스패츠입니다. 사이즈가 작아 휴대가 간편하고 전용파우치를 제공합니다. 상단 발목 부근은 밴드로 처리되어 있고 하단 신발에 부착하는 부근에 고리가 내장되어 있어 신발끈에 걸어주면 쉽게 고정됩니다. 그 사이는 벨크로를 부착하여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방수 처리 원단을 사용하고 있고 메쉬안감을 안쪽에 덧데어 바지에 달라붙지 않아 사용감을 높였습니다. 네이비, 카키, 블랙, 레드, 카모 다섯 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사이즈는 FREE 사이즈로 남여 구분 없이 모두 착용 가능합니다.
-
- 색상: 네이비, 카키, 블랙, 레드, 카모
-
- 크기: 23cm
-
- 재질: 정보 없음
-
- 고정: 상단 밴드, 하단 고리
-
- 전용파우치 제공
2. 아토 발목 토시
-
- 색상: 레드, 그레이, 블랙, 네이비
-
- 크기: 26.5cm
-
- 재질: 폴리방적사 쿨론
- 고정: 상단 밴드+벨크로, 하단 고리
-
- 파우치 제공
3. 리베로 럭스 양쪽 숏 스패츠
-
- 색상: 블랙, 네이비, 와인
-
- 크기: 23cm
-
- 재질: 나일론
-
- 고정: 상단 스트랩, 하단 후크. 신발 바닥 가로지르는 스트랩 제공.
- 전용 파우치 제공
4. 더케어 등산발토시 숏스패츠 방수 겨울 각반 (나스카 레저용 스패츠)
-
- 색상: 블루, 오렌지, 카키, 블랙
-
- 크기: 41.5cm
-
- 재질: 폴리에스테르, 나일론
-
- 고정: 상단 쪼임 벨트, 하단 고리. 신발 가로지르는 스트랩 제공
- 전용 파우치 제공
- 좌우 구분 가능
5. 이지엠티 EZMT 숏스패츠 등산 스패츠 발토시 뱀 각반 등산화 배달 영업용 작업용 등산용 신발 방수커버
-
- 색상: 블랙, 코요테, 레드, 카키
-
- 크기: 22cm
-
- 재질: 폴리에스터, 매쉬, 알루미늄(동봉된 카라비너)
-
- 고정: 상단 밴드, 하단 벨크로.
- 전용 파우치 제공.
- 앞면 벨크로, 뒷면 로고에 재귀반사 적용하여 어두운 곳에서 식별 가능.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원하시는 제품을 댓글에 남겨주시면 제품 리뷰 혹은 비교 추천해드립니다.
운동용품 추천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