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는 아무 장비 없이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막상 달리다보면 조금씩 아쉬운 부분이 생겨 장비를 구입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러닝벨트는 아마 러닝화 다음으로 구입하게 되는 장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달릴 때, 핸드폰, 차키, 카드 등을 가지고 가기 위해 많이 구입하시죠.
특히 달릴 때, 핸드폰은 이제 거의 필수품처럼 되었습니다. 보통 달리기를 하다보면 페이스 조절과 기록 저장을 위해 핸드폰 어플을 주로 활용하게 됩니다. 이때 핸드폰을 가지고 뛰는 것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바지 주머니에 넣으면 핸드폰이 빠지는 것이 우려되고 몸의 균형이 잘 맞지 않아 장거리를 뛸수록 불편합니다. 손에 들고 뛰는 것도 오랜 시간 뛰다보면 어깨까지 뻐근해지기 쉽습니다.
러닝벨트는 두 손을 자유롭게 해주면서 몸에 부담도 없어 편리합니다. 러닝벨트를 구매할 때는 방수가 되는지, 몸에 잘 밀착되는지 등을 확인하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중러닝처럼 비오는 상황을 대비해 방수가 되는 것이 좋고 몸에 잘 밀착되어야 허리에 부담되지 않습니다.
얼마나 많은 물건을 넣을지에 따라 러닝벨트 크기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신축성이 좋은 소재인지, 크기가 충분한지에 따라 러닝벨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달리기 뿐 아니라 사이클, 등산 등 다양한 아웃도어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그럼 달리기 할 때 유용한 러닝벨트 5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순서는 쿠팡 판매량 순입니다.
목차
얼게이트 와이드 플립벨트
1. 씨로이 초경량 방수 러닝벨트
첫번째 제품은 씨로이 제품입니다. 무게가 가볍고 방수가 되는 제품입니다. 이어폰 구멍이 있어 유선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지퍼가 야간반사되는 소재로 되어 있어 좀 더 안전한 야간 러닝이 가능합니다. 크기는 휴대폰, 차 키 등을 넣을 수 있는 크기이고 내부 주머니가 있어 카드는 별도로 보관이 가능합니다. 허리는 60~12cm까지 길이 조절이 가능한 버클 디자인 입니다. 남여공용으로 색상은 블랙, 그레이, 블랙형광, 그레이형광 4가지 입니다.
-
- 색상: 블랙, 그레이, 블랙형광, 그레이형광
- 크기: (주머니 12cm X 27.5cm 지퍼 20.5cm)
- 중량: 64g
- 소재: 라이크라
3. 바디공식 2포켓 초경량 러닝벨트
-
- 색상: 블랙, 그레이, 연두, 핑크
-
- 크기: 총길이 78cm (주머니 35cm)
-
- 중량: 57g
-
- 소재: 폴리에스터, 스판덱스
4. 얼게이트 와이드 플립벨트
-
- 색상: 그린, 네이비, 블랙
-
- 크기: (주머니 M 43cm X 8.5cm, L 53cm X 9.5cm)
-
- 중량: (M)70g, (L)74g
-
- 소재: 라이크라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원하시는 제품을 댓글에 남겨주시면 제품 리뷰 혹은 비교 추천해드립니다.
운동용품 추천 다른 글